영양군, '2020영양고추 핫 페스티벌' 온라인으로 개최 군청 앞마당 '스튜디오' 설치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HOME >  홍보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영양군, '2020영양고추 핫 페스티벌' 온라인으로 개최 군청 앞마당 '스튜디오' 설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영양축제관광재단 작성일20-10-13 10:12 조회275회 댓글0건

본문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영양군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강화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지속됨에 따라 매년 서울시청 앞마당에서 열던 영양고추 H.O.T Festival을 올해는 ‘온라인 영양고추 H.O.T Festival’ 로 전환·개최한다.
center

영양고추 '핫 페스티벌' 홍보 포스터[사진=영양군]

영양군이 온라인 축제로 전환하는 이유는 코로나19와 태풍으로 인해 외출과 대면접촉을 꺼리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축제의 연속성을 유지하면서도 영양고추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있다.

또한 축제 취소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추 재배 농가의 시름을 해결하기 위해 고육지책으로 풀이된다.

군은 이를 위해 영양축제관광재단 홈페이지를 온라인축제 홈페이지로 전환하고 영양군청 앞마당에 온라인 스튜디오를 설치했다.

영양고추 핫 페스티벌은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매일 오후 2~5시에 온라인 라이브 방송을 실시하고 온라인 영양고추 특판전은 9월 14일부터 10월 15일까지 한 달간 경상북도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와 연계함으로써 판매 신장에 나설 예정이다.

페스티벌의 주요 내용을 살펴 보면 먼저 온라인 스튜디오에서 임혁필의 고춧가루 아트를 시작으로 디셈버 DK, KCM 등 다채로운 출연진이 참여하는 핫한 토크쇼, 온라인게임, 어르신 동안대회, 김치명인과 함께하는 김치 이야기, 베스트 댓글 선정, 영양 경품게임 팡팡 등 축제장 방문객의 참여 이벤트와 경품 이벤트 까지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또 영양 고춧가루, 영양 사과, 한우 세트 등 푸짐한 경품도 준비했으며 사전에 영양군 농민들을 대상으로 촬영한 ‘고향에서 온 편지’ 영상은 유튜브에 업로드 하여 지역 농민들의 훈훈한 삶의 이야기와 함께 영양 고추를 홍보할 계획이다.

오도창 영양축제관광재단이사장(영양군수)은 “온라인 축제를 통해 시간·경제적 비용이 절약되고, 누구나 쉽게 축제에 참여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했다”면서 “축제 취소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의 짐을 조금이나마 덜어 드리고 소비자들이 비대면으로 질 높은 영양고추를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영양고추 판매에 초점을 두고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고 했다.

한편 ‘온라인 영양고추 H.O.T Festival’ 참여방법은 네이버 검색창에서 ‘영양고추 핫페스티벌’ 또는 ‘영양축제‧관광재단’을 검색하거나 축제홈페이지로 접속하면 된다. 또한 청정 영양에서 생산되는 영양 고추는 14일부터 한 달간 '사이소'홈페이지에서 전국 소비자들을 만나게 된다.

<뉴스원문 : 스마트에프엔>

상단으로

Copyright ⓒ 2015 YEONGYANG FESTIVAL TOURISM FOUNDATION All right reserved.
경북 영양군 영양읍 군민회관길 7 영양축제관광재단
Tel.054-683-7300 Fax.054-683-7301 [관리자]